본문 바로가기

뷰티정보

매끈한 피부를 위한 모공관리법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와 해결 방법 - 신대방삼거리 미용실


어릴 때는 모공이 보이지도 않는 매끈한 피부에서 나이가 들수록 모공이 넓어지면서 화장을 해도 들떠 보이며 거칠어 보이게 되어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은 피지선이라는 기름샘에서 많은 량의 피지가 생성되어 피부 밖으로 많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사춘기 이후 여성에게는 월경이 시작되고, 남성에게는 변성기가 시작되는 등, 남녀의 특징이 명확히 구분되면서 피지선에서 피지의 분비가 활발해집니다.


상도동미용실,신대방삼거리미용실,대방동미용실,동작구미용실,모공관리,피부관리,매끈한피부


사실 피지는 외부 자극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세균 감염을 막아주며 피부의 보습력을 높여주는 등 피부가 튼튼해지게 하는 역할을 하는데, 피지의 분비가 늘어나면서 모공이 늘어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모공이 늘어나는 순간

   

따뜻한 물로 세안할 때 모공은 늘어나게 되며, 체온과 비슷한 온도의 물에서 클렌징 후 마지막에 찬물로 두드려 주어 일시적으로 늘어난 모공을 닫아주어야 하고, 스킨으로 다시 한번 모공을 좁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도동미용실,신대방삼거리미용실,대방동미용실,동작구미용실,모공관리,피부관리,매끈한피부


번들거리는 얼굴

   

오후가 되면 얼굴의 티-존 부위가 번들거리게 되는데, 이것은 피지분비로 인해 모공이 열려 피지분비를 활발하게 도와주는 신체적 반응입니다.

   

이때 번들거리는 피부에 유분기 있는 트윈 케잌 등의 화장품을 덧바르는 것은 피부호흡곤란 증상을 가져올 수 있고 모공이 확대되는 원인이 됩니다.

이때 가장 좋은 방법은 즉시 클렌징 후 다시 화장을 하는 방법이지만 그렇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수시로 기름종이를 사용해 유분을 제거해주고, 피지를 컨트롤해주는 파우더를 덧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상도동미용실,신대방삼거리미용실,대방동미용실,동작구미용실,모공관리,피부관리,매끈한피부


모공의 확장


무리한 운동이나 과도한 업무, 부족한 수면 등으로 인해 정신적인, 육체적인 스트레스를 받아 피곤할 때 스트레스호르몬에 의해 피지분비량이 많아져 모공이 늘어나게 됩니다. 이럴 때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고, 충분히 수면을 취하고 적당한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해주어 피부도 휴식을 취할 수 있게 해주어야 합니다.


상도동미용실,신대방삼거리미용실,대방동미용실,동작구미용실,모공관리,피부관리,매끈한피부


여드름의 관리

   

여드름은 피지분비는 많아지는데 모공은 막히게 되어 생기는 증상으로 여드름을 잘못 짜서 모공이 넓어지기도 합니다. 여드름은 병원에서 전문의와 진료 후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드름의 관리는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제품을 항시 사용하고, 꼭 여드름 짜야 할 경우에는 스팀타올을 이용해 모공을 깨끗이 해준 뒤 염증 부위 주변에 스킨이나 여드름 케어 제품으로 소독을 해준 다음 면봉 두 개를 맞대어 살짝 눌러 짜주어야 합니다. 그 뒤 스킨이나 여드름 케어 제품을 발라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줍니다.

   

또한 모공이 막히는 일이 없도록 주1-2회는 각질제거제, 자극이 적은 스크럽제를 이용해 딥클렌징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상도동미용실,신대방삼거리미용실,대방동미용실,동작구미용실,모공관리,피부관리,매끈한피부


집에서 하는 모공 수축 방법

   

모공 속의 피지를 말끔히 제거하여 더 이상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것으로, 우선 피지를 녹여주는 성분이 들어 있는 딥 클렌징제를 사용하고, 피지를 효과적으로 닦아냄으로써 모공이 막혀서 넓어지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팀 타월도 모공의 피지를 닦아내는 데 도움이 되는데, 스팀 타월로 각질을 불려준 뒤 세안제나 팩으로 모공 속의 노폐물을 제거하면 피지가 효과적으로 제거됩니다. 스팀 타월 후에는 냉장고에 넣어 차게 식힌 수렴 화장수로 모공을 수축시켜 줍니다.


상도동미용실,신대방삼거리미용실,대방동미용실,동작구미용실,모공관리,피부관리,매끈한피부


날씨가 점점 더 따듯해지면 외출에서 돌아와 깨끗하게 세안을 한 다음, 얼음을 헝겊에 싸서 얼굴 위에 올려놓으면 진정 효과도 있고 모공이 수축되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항상 피부를 쾌적하게 유지해야 모공수축에 도움이 되며 피부가 쾌적함을 느끼는 온도는 25° ~ 30°C, 습도는 40%~65% 사이입니다.

   

지금까지 신대방삼거리 미용실에서 알아본 모공 관리방법 참고 하셔서 모공 없는 매끈한 피부 가꾸시기 바랍니다.



아이블링(i bling) 모공 진동 세안브러쉬 사용기

모발 관리를 위한 최고의 선택 하오니코 클리닉

셋팅펌으로 완성한 중간머리 러블리펌 시술

남성들을 위한 아이롱 다운펌 시술 - 뜨는 머리의 관리에 좋은 펌

곱슬기가 있어 부스스한 머리를 차분하게 - 매직 셋팅 바디펌 시술

동안 이미지를 위한 남성 베이비 펌 헤어스타일 추천